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안젤라와 렘베르토의 여행일기

신혼여행1. 로마로 출발 본문

2022 이탈리아 (로마-아씨시-피렌체)

신혼여행1. 로마로 출발

angieee 2022. 10. 3. 21:10

2022.9.20.~2022.9.30.
10일간의 이탈리아 중부 신혼여행을 다녀왔다. 남편이 하와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휴양지로 갈 수도 있었지만, 우리 둘의 일정상 현재의 시기가 긴 여행을 갈 수 있는 좋은 때였고, 이런 때에 유럽여행을 가는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내린 결정이었다. 거장들의 작품을 언젠가는 꼭 직접 보러 가고 싶었던 내 소망도 이루어주고 싶은 남편의 마음이 느껴졌던 여행. 그 여행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.

우리의 여정은
로마in - 아씨시 - 피렌체 - 로마out 이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다.

모든 사진을 다 올리지는 못할 것 같다.
사진 양도 많고, 사진의 추억은 접착식 앨범에 따로 인화하여 간직할 예정이기 때문이다. 블로그에는 되도록 선별한 사진들 위주로 업로드하되, 여행의 감성이 조금이라도 살아있을 때에 글로 감상문을 남겨두고 싶은 마음이 크다. ^^ 또한 우리처럼 이탈리아 중부 여행을 갈 사람들이 이 포스팅들을 보고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하고싶기도 하다. 이 글은 우리가 또 다른 여행을 갈 때 참고할 수도 있을 것이다.

*여행기를 작성하며 주문하고 있는 '데일리 바인더 앨범'
이전에도 두 개를 주문하여 잘 쓰고 있다. 하나는 강아지 앨범, 하나는 나와 남편의 연애시절 기록용.
링 바인더 형식이어서 속지 리필을 할 수도 있고, 무엇보다 디자인도 매우 깔끔하다!
이번엔 이탈리아 여행 기록용으로 빨강색이나 초록색으로 주문해봐야지.
http://www.10x10.co.kr/shopping/category_prd.asp?itemid=1429847&gaparam=cart_list

 

텐바이텐 10X10 : 데일리 바인더앨범

HOME > 디자인문구 > 포토앨범/레코드북 > 앨범 상품코드 1429847 Review (1618) Gift Talk 텐텐 가족들이 여러분의 선물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!마음을 전하는 선물가이드, 텐바이텐 기프트톡! (1 ㅣ

10x10.co.kr


여행 전 준비 과정은 따로 길게 쓰지 않으려 한다. 필수품목들은 있지만 정답은 없고 이미 많은 분들이 준비물 목록을 잘 써두셨기에^^ 그래도 우리가 준비한 목록을 살짝만 공유하자면

 

이 정도?
이 외에도 미리 준비한 박물관, 미술관, 입장권 등의 표를 인쇄해서 가져간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. 이탈리아는 사시사철 모기가 많다고 하니 홈매트도 챙겨가시길! 잠 잘 때 틀어두었는데 꽤나 도움이 되었다. 기억해두고 싶은 것이 있다면, 쉽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캐리어를 최대한 텅텅 비워가기!!

자 이제 로마로 떠나볼까!!
서울에서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으로 가려면, 인천공항으로 가야 한다. 각자의 집에서 공항까지 따로 올 수도 있었지만 함께 출발하고 싶어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행열차인 AREX를 타기 위해 서울역에서 만났다. 표는 남편이 전날 미리 예약해 두었다. 출근시간대인 아침이었기 때문에 붐비지 않아서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. ^^

 

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본 적은 있지만, AREX는 처음이야!

고속열차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가는 길임에도 불구하고, 아직 내가 이탈리아에 간다는 게 잘 실감은 안난다.
그렇게도 오랜 시간동안 가고 싶었던 곳을, 그것도 인생을 함께할 동반자와 함께 간다니.

 

자, 체크인도 마쳤고 탑승권도 잘 챙겼다. 여유있게 도착했기 때문에 시간이 남아 아침식사를 하러 인천공항 지하에 있는 식당에서 마지막(?) 한식을 먹었다.

 

구슬아이스크림. 이 날 고른 솜사탕맛도 괜찮긴 했으나, 초코맛이나 상큼한 레인보우가 더 좋은 선택이 될 듯 싶다.

이제 정말 비행기에 탑승하러 가는 길^^ 탑승장 번호를 따라 끝으로 가니 줄을 서 있는 사람들.

 

이륙을 마치니 내가 정말 이탈리아에 가는구나 싶었다. 우리의 여행을 축복해주세요. 기도를 했다.

 

남편이 펼친 기내식 쌈채소 설명문

새삼 기내식을 만드시는 분들이 어떻게 일 하시는지 궁금해졌다. 따뜻하고 신선하고 무엇보다 설레는 기내식 타임. 여행 할 때에만 먹을 수 있어서 그런 것 같다. 우린 식사때 마다 와인을 몇 잔 마셨다. 남편은 맥주도 매번 시키고. 잠을 푹 자기 위해서!

출발 전 찍어간 책. 조문환 교수님이 쓰신 이탈리아어 40강 이라는 책이다.

집에서 미리 찍어간 이탈리아어 교재 안의 숫자들도 익히려고 외워도 보고, 간단한 회화 문장도 외워보려 했지만 둘 다 포기하고 중요한 단어 위주로 조금씩 익혔다.

 

기내쇼핑으로 스카프 get! 그리고 로마에 사는 남편 친구분을 위한 샴페인도 골랐다.

비행기에서 창문 밖으로 보이는 구름은 처음 보는 풍경이 아님에도, 이 날 따라 너무 아름답고 몽글몽글해서 자꾸만 셔터를 누르게 되었다. 특히 발칸반도를 지나며 만난 설산과 푸르고 넓은 카스피해가 장관이었다. 창가에 앉아서 뚫어져라 구름을 바라봤던 순간들. 로마로 가는 길을 환영해주기라도 하는 것 처럼 꿈같았던 하얀 구름들. 하늘 아래서 바라보는 것보다 몸 가까이에서 이런 솜사탕같은 커다란 구름들을 보니 다양한 하늘의 색과 너무 잘 어울리며 하얗게 뭉쳐진 존재가 그 자체로 신비로웠다.

구름들은 마치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들 같았다.

 

착륙 전 마지막으로 먹었던 기내 간식 피자. 로마에 온 걸 환영하는 환영식(?)인가^^ 그런데 10시간 넘도록 가만히 앉아 먹기만 하다 보니 속이 더부룩했다. 거기에다 착륙할 때 많이 흔들려서 마지막엔 멀미가 날 것 같았다. 역시 기내에서는 몸 컨디션 조절에 신경써야 할 것 같다!

 

안전하게 착륙! 감사합니다. 로마에 왔어요.